MyFrame.h
#pragma once
#include <wx/wx.h>
class MyFrame:public wxFrame
{
private:
wxBitmap bitmap_;
public:
MyFrame(const wxString& title);
~MyFrame(void);
private:
void OnErase(wxEraseEvent& event);
void afterdc(wxDC& dc);
void OnFore(wxPaintEvent& event);
};
class MyApp:public wxApp
{
public:
MyApp(void);
~MyApp(void);
virtual bool OnInit();
};
DECLARE_APP(MyApp);
MyFrame.cpp
#include "MyFrame.h"
MyFrame::MyFrame(const wxString& title)
:wxFrame(NULL, wxID_ANY, title)
{
bitmap_.LoadFile("bird4.jpg", wxBITMAP_TYPE_JPEG);
this->Bind(wxEVT_ERASE_BACKGROUND,&MyFrame::OnErase, this);
this->Bind(wxEVT_PAINT, &MyFrame::OnFore, this);
this->SetBackgroundStyle( wxBG_STYLE_CUSTOM);
wxBoxSizer* m = new wxBoxSizer(wxHORIZONTAL);
wxButton* btn = new wxButton(this,-1, "Test");
m->Add(btn,0,wxALL, 5);
this->SetSizer(m);
}
void
MyFrame::OnFore(wxPaintEvent& event){
wxPaintDC dc(this);
dc.Clear();
dc.DrawCircle(wxPoint(100,100), 50 );
}
void
MyFrame::OnErase(wxEraseEvent& event){
if( event.GetDC()){
afterdc( *event.GetDC());
return;
}
wxClientDC dc(this);
afterdc(dc);
}
void
MyFrame::afterdc(wxDC& dc){
dc.Clear();
if( !this->bitmap_.IsOk()) return;
dc.DrawBitmap( this->bitmap_, wxPoint(0,0));
}
MyFrame::~MyFrame(void)
{
}
MyApp::MyApp(void)
{
}
MyApp::~MyApp(void)
{
}
IMPLEMENT_APP(MyApp);
bool
MyApp::OnInit(){
wxInitAllImageHandlers();
wxFrame* m = new MyFrame("DC1");
m->Show(true);
return true;
}
동영상 강좌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감사합니다.
감사합니다.
제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카페에 가입해, 조금 더 많은 C++에 대한 정보를 얻으세요.
https://www.facebook.com/groups/OpenCPP/
공유해주신 동영상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.
윈도우에서 GUI 프로그래밍을 가끔 하지만, RAD 툴에서 만들어주는 코드를 약간 변형하는 정도입니다.
동영상을 보다보니, 툴이 생성해주는 코드들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wxSmith 를 이용하여 wxWidget 를 사용하려 알아보는 중인데, 설명을 들으니 wxSmith 나 wxFormWBuilder 가 해주는 일을 약간은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. 해당 툴을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좋은 강좌에 감사드립니다.